자료실
HOME > 기독실업인광장 > 자료실
보기
구분 [일반자료] 글쓴이 Joshua
제목 2.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록일
제2절 효과적인 면접 준비방법
2.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면접 시 첫인상을 가름(하는 중요한 변수 중의 하나는 바로 옷차림이다. 옷 잘 입는 사람이 자기관리에도 철저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면접옷차림도 자신의 감각을 표현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과 신뢰감, 호감을 줄 수 있는 옷차림이다.
면접요령의 첫 번째는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깨끗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접 시 유의해야 될 옷차림에 대해서 살펴보자.
 
1) 남자의 경우
  직종 : 대기업, 공사 → 모던 드레스 스타일
보수적인 분위기의 대기업이나 공사는 클래식하고 단정한 스타일이 어울린다. 기본적으로 대기업 면접에는 단정하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복장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지나치게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멋을 부리기보다는 2버튼 스타일의 네이비 색상의 수트나 그레이 색상의 솔리드 수트 계열의 넥타이로 무난하면서도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권위적인 느낌을 주는 검정색 슈트는 피하는 것이 원칙이다. 신발은 정장보다 짙은 색을 선택, 검정색이 가장 무난하다.
  직종 : 외국계 회사, 정보통신 → 모던 스타일
지나치게 딱딱한 정장보다는 전체적으로 밝아 보이면서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복장이 적당하다. 네이비 색상의 스트라이프 수트에 푸른색 셔츠, 짙은색 넥타이로 깔끔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스트라이프 수트를 선택했을 경우 스트라이프 색상에 셔츠와 타이를 맞추면 통일감 있는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고 정돈된 느낌을 부여할 수 있다.
  직종 : PR, 광고, 디자인, 벤처 → 트렌드스타일
전문 직종은 개성연출이 필요한 곳이므로 노타이나 노턱바지 등 센스가 돋보이는 옷차림을 시도할 만하다. 칙칙한 색보다는 밝은 색상으로 자연스런 멋을 풍기는 정장이 어울린다. 검정색 2버튼 수트에 노타이 화이트 셔츠로 코디하여 트렌디함을 돋보이게 하는 옷차림 역시 센스를 한층 빛나게 해줄 것이다. 일반 정장구두보다는 로퍼로 마무리하면 한층 세련된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1) 여자의 경우
  의상
여성적인 이미지가 많이 좌우되는 직종은 스커트 정장을 , 활동적인 커리어 우먼의 느낌을 주고 싶다면 바지 정장을 선택한다.
  컬러
세련되고 차분한 이미지를 위해서는 짙은 회색이나 검정색을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는 베이지색이나 브라운 톤으로 매치한다.
  라인
복잡한 장식이 들어간 것보다는 심플한 라인의 정장이 한결 세련되어 보인다.
  구두
정장 스타일에 무난하게 신을 수 있도록 50~70cm 굽의 구두가 적당하다.
의상과의 매치가 중요하고 새 신발이 아니더라도 깔끔하게 손질을 해서 신는 것이 좋다
  핸드백
커리어 우먼의 이미지가 풍기는 숄더백을 선택한다.
장식 없이 심플한 디자인이 좋으며, 컬러는 블랙, 브라운이 무난하다.
(자료출처: 금강제화)
3. 면접을 위한 성공전략
제2절 효과적인 면접 준비방법 1. 면접에 임하는 자세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S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span+class%3D%22Slocation%22%3E%EA%B8%B0%EB%8F%85%EC%8B%A4%EC%97%85%EC%9D%B8%EA%B4%91%EC%9E%A5%3C%2Fspan%3E+%3E+%3Ca+href%3D%22..%2Fhome%2Fcommunity.php%3Fmid%3D35%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9E%90%EB%A3%8C%EC%8B%A4%3C%2Fspan%3E%3C%2Fa%3E